자유로운 생각

나는 정직한 자의 형통을 믿는다

문누가 2008. 1. 21. 22:37

 

요즈음 세상은 온통 술수가 넘쳐난다.

매일 터져나오는 뉴스를 보아도 그렇고 내 주위를 둘러보아도 그렇다.

 

남들이 다 하니까.....

이렇게 하지 않고서는 성공할 수 없어......

정직하면 손해 밖에 더봐?........

세금 줄이려면 어쩔 수 없어.......

이렇게 해야 비자금이 생겨.......

 

얼굴은 웃고 있지만 그 뒷면에서 무슨 꿍꿍이를 벌이고 있는지 모를일이다.

어떻게 보면 이런 사람들이 이 사회에서 성공한 것도 같고 떵떵거리면서 잘 살고 있는 것이 사실인 것도 같다. 불공평하다.

 

[나는 정직한 자의 형통을 믿는다]

 

이 책은 크리스쳔 기업인 두 분의 경험담이 실려 있는 매우 현실적인 책이다.  물론 목사님의 설교도 매우 인상적이고 좋지만 나와 같은 사람이 이렇게 정직하게 살면서 이런 형통을 누리는 구나 하고 느낄 수 있어 더 생생한 책이다. 정직하면서도 이렇게 성공할 수 있구나 하고 희망을 갖게 하는 소중한 책이다.

 

물론 크리스쳔이라고 실패가 없으랴. 책 속에 나온 두 주인공 역시 어려움도 있고 실패도 있었다. 그러나 그들의 삶은 언제나 정직했고 하나님을 의지하는 삶이었다. 이런 그들에게 어려움은 더이상 어려움이 아니었다. 언제나 넘어 설 수 있는 언덕이었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판이 되었다. 물론 이런 어려움을 이겨 낼 수 있도록 하나님의 손길이 언제나 함께 하셨다.

 

크리스쳔은 사람 앞에서도 정직해야 하겠지만 무엇보다 하나님 앞에 정직해야 할 것이다.

하나님 앞에 정직하지 않은 사람이 사람앞에서 정직한 체 할수 있을지 몰라도 정직할 수는 없다.

하나님 앞에서 정직한 사람들의 성공을 보면서 정직해서 받는 손해보다 얻은 하나님의 축복이 더 많음을 느낄 수 있는 책이었다.

 

두 번째 이 책을 읽으면서 나의 삶을 되돌아보게 되었다.

그동안 나의 삶은 하나님앞에 정직했는가?

결국 하나님 앞에 정직하게 사는 삶이 흥하는 삶임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된 소중한 순간이다.

 

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
나는 정직한 자의 형통을 믿는다
박성수,김성주,홍정길 공저 김동호 공저 하용조 공저
출판사명 : 규장(규장문화사)
발행연도 : 2004년 02월 04일
정가 : 7,000    168 (페이지)
ISBN : 8970469311
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